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짜 하와이 초콜릿과 커피를 만끽할 수 있는 히든스팟 8

  • Editor. 김기남 기자
  • 입력 2024.03.0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여행자들이 챙기기 마련인 ‘메이드 인 하와이’디저트는 커피와 초콜릿이다. 디저트에 진심인 당신에게 하와이 관광청이 추천하는 커피와 초콜릿 여행지 8곳을 소개한다.

●로스팅 체험부터 커피 샘플링까지, 커피농장 4

하와이의 가장 유명한 특산품 중 하나인 코나 커피다. 세계 3대 커피로도 유명한 코나 커피는 하와이 아일랜드 코나 지역의 화산 지대 토양에서 자라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하와이는 섬마다 고유의 커피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각 섬에 위치한 커피 농장을 방문하면 로스팅 체험부터 커피 샘플링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코나 커피 앤 티(Kona Coffee and Tea), 하와이 아일랜드
커피나무 재배부터 로스팅까지 전부 관리하는 몇 안 되는 농장 중 하나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100% 코나 커피 제품은 모두 농장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다. 코나 커피 벨트 지역의 중심 지역에 위치한 농장을 방문하면 코나 해변 전경을 바라보며 농장 투어를 하거나, 카페에서 코나 커피와 하와이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린웰 팜스(Greenwell Farms), 하와이 아일랜드
1850년부터 운영된 유서 깊은 커피 농장으로, 재배부터 로스팅까지 100% 코나 커피 제작의 모든 과정이 농장에서 이루어진다.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커피 나무를 재배하며, 지역 커뮤니티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환원하고 있다. 매장에서 커피, 초콜릿, 마카다미아 넛, 꿀 등 다양한 하와이 식음료 제품 뿐만 아니라 그린웰 팜스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매일 무료 농장 투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투어 시간을 확인 후 워크인으로 방문할 수 있다.

 

코나 조 커피(Kona Joe Coffee), 하와이 아일랜드
코나 커피 생산지의 중심에 위치한 농장으로, 농장에 방문한다면 태평양을 바라보는 전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코나 조 커피는 세계 최초로 커피를 와인용 포도처럼 격자 구조물을 사용하여 재배한 농장이다. 이를 통해 커피콩의 단맛을 이끌어낸다. 웹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농장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거나 직접 로스팅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카우아이 커피 농장(Kaua‘i Coffee Company), 카우아이
하와이를 포함한 미국 전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커피 농장으로, 미국 커피 생산량의 절반 이상이 이곳에서 만들어진다.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농법을 사용해 4백만 그루 이상의 커피 나무를 재배하고 있다. 다양한 커피 컬렉션과 하와이 간식, 굿즈도 판매한다. 워킹 투어, 농장 투어, 무료 셀프 가이드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문 전 웹사이트에서 커피 취향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커피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진짜 하와이의 달콤함을 만나는 초콜릿 공장 4 

하와이는 미국 50개 주중에서 카카오를 상업적으로 재배하는 유일한 주다. 카카오 나무는 추운 기후에서 잘 자라지 않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연중 온화한 기후를 가진 하와이에서만 상업적 재배가 가능하다. 하와이를 여행한다면 하와이에서만 볼 수 있는 릴리코이(패션프루트)나 망고가 첨가된 특별한 수제 초콜릿을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로노하나 초콜릿(Lonohana Estate Chocolate), 오아후
100% 하와이에서 생산된 카카오로 만들며, 오아후 노스쇼어에서 재배한 카카오 열매를 호놀룰루에서 공정을 거쳐 초콜릿으로 완성한다. 호놀룰루에 위치한 초콜릿 테이스팅 바에서는 초콜릿 작업 과정에 대한 투어부터 초콜릿 시식, 구매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다.

 

호노카아 초콜릿(Honoka'a Chocolate Co.), 하와이 아일랜드
수작업으로 고급 초콜릿을 제작하며, 2020년부터 4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에서는 2시간 동안 카카오 농장 투어부터 초콜릿 테이스팅까지 경험하며 하와이 초콜릿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호노카아에 위치한 매장에 방문하면 시그니처 바 초콜릿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다.

 

오리지널 하와이안 초콜릿 팩토리(Original Hawaiian Chocolate Factory), 하와이 아일랜드
100% 하와이산 코코아빈을 수작업으로 수확해 공정을 거쳐 초콜릿으로 만들어낸다. 하와이 아일랜드 코나지역의 후알랄라이 산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되는 깊은 다크초콜릿부터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 뿐만 아니라, 고급 크리올로 초콜릿, 카카오닙스까지 다양한 풍미의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초콜릿 농장과 제작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리드게이트 팜스(Lydgate Farms), 카우아이
5대째 가족이 운영하는 농장으로, 수제 초콜릿뿐만 아니라 바닐라와 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리드게이트의 카카오와 꿀은 하와이 섬들 중 가장 오래된 카우아이의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되어, 특별한 풍미를 자랑한다. 농장을 방문하여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다양한 초콜릿 관련 제품을 시식, 구매할 수 있다.

 

글 김기남 기자, 사진 하와이 관광청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